gtag('config', 'UA-137505129-1');
이것만 알고하자!

RAFS

체계적인 관리와 효과적인 마케팅을 지원합니다.

Page : Home RAFS 이것만 알고하자!

게시글 검색
Personal Loan 받을 때 반드시 알아야 하는 조건
관리자 (rafs) 조회수:1958 추천수:3 45.56.150.93
2019-02-22 04:38:36

 안녕하십니까? RAFS 크레딧 대표 케빈 킴입니다.

저희 RAFS 크레딧을 사랑해주시고 지지해주시는 많은 분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드리고 싶습니다. 그분들에게 이 내용이 꼭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제일 먼저, 많은 분들이 Personal Loan을 받기가 굉장히 어렵다고 생각하시는데

결코 그렇지 않습니다.

사실 너무도 쉽습니다. 저희 회사에 Personal Loan에 대해서 많은 문의를 주셨습니다.

브로커를 찾는다든지 그럴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승인을 받을 수 있는 핵심을 상식적으로 이해하고 받아들이기만 하면 되고

디테일한 사소한 부분에 실수를 하지 않는다면 누구나 받을 수 있고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핵심은 Credit Score, 그리고 Proof of Income 2가지입니다.

(크레딧이 750점 정도 되고, 연간 소득이 최소 45,000불 정도만 된다고 한다면 Major bank

에서도 승인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조건에 대해 준비가 되어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것이 승인을 만들어주는 조건이 될 것입니다.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그 동안 정확한 정보를 주는 전문가들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스스로 하세요. Do your Self !! 우리 한국 사람들은 절대 바보가 아닙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Personal Loan에서 가장 중요한 DTI에 대해 이야기 하겠습니다.

<제 1강> DTI를 알아야 은행에서 론이 되는지 안 되는지 기준이 되지, 브로커가 알 수 없다!

-----------------------------------------------------------------------------

(1). DTI = Debt to income (Debt Ratio) - 쉽게 말하자면, 소득대비 부채를 상환하여도

얼마만큼의 추가적인 부채를 상환할 능력이 되는가 여부를 계산하는 것입니다.

은행 사이트 별로 모두 DTI를 계산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https://www.wellsfargo.com/goals-credit/debt-to-income-calculator/) - DTI 계산하기

(예를 들어, 연간소득이 100,000불이고 매월 1,500불씩 Payment가 발생한다고 가정하면

DTI는 18% 이며, 세금을 제외하여 월 6,833불씩 Net Profit이 남은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은행은 아~ 이 사람이 매달 얼마까지는 충분히 낼 수 있는 고객이구나 판단 하겠지요?

 

Q. 그러면 Personal Loan은 최대 한도는 얼마까지 가능할까요?

A = 은행은 너무나도 많습니다. 정답은 Personal Loan을 해주는 은행이 대출을 받았을 경우 과연 몇 %의 DTI까지 가능하냐는 것에 따라 한도가 다르다는 것입니다.

목적에 맞는 은행을 찾기란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적어도 상식적으로 대부분의 은행이

DTI 35%까지는 충분히 받아준다는 점입니다.

그런데 어떤 은행의 경우 대출을 실행 시 DTI가 50%까지 올라간다고 하여도

승인을 해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신 금리가 상당히 비쌀 것입니다.

 

즉 DTI가 18% 인 경우 월 페이먼트가 1,500불 이였는데

DTI가 35%가 된 경우 월 페이먼트가 약, 3,000불을 대입 했을 때입니다.

그렇다면, 매월 1,500불은 충분히 페이먼트를 할 수 있다고 은행은 판단 할 수 있습니다.

 

원금과 이자를 같이 상환하는 조건으로 매월 1500불의 페이먼트를 36개월로 금리 9%인 경우

빌린다고 한다면 가능한 한도는 얼마일까요?

1500불 X 36 개월 = 54,000불입니다.

그러면 승인될 수 있는 금액은 여기서 금리를 제외 하여 약 50,000불 정도 승인을 예상

할 수 있습니다.

1500불 X 48 개월 = 72,000불입니다.

이 또한 65,000불 정도 승인을 예상 할 수 있을 겁니다.

 

페이먼트 기간에 대해서는 은행별로 조건이 상이 합니다.

Major Bank의 경우 12개월부터 시작되고 금리가 저렴할수록 페이먼트 기간이 짧은 상품이

많은 편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너무도 많은 은행이 있기 참고 정도만 보면 됩니다.

 

따라서, DTI 의 %가 승인 조건에 매우 중요한 기준이 됩니다.

 

DTI가 35% 미만이라면 안정권입니다.

DTI가 평균 40~ 45%를 넘는다면 승인이 어려워집니다.

DTI가 50% 넘는다면 Personal Loan 신청을 하지 않는 것이 오히려 좋습니다.

 

-----------------------------------------------------------------------------

RAFS 크레딧이 상담하면서 수도 없이 받은 질문들 Best 3개만 추려보겠습니다.

 

Q. DTI가 50% 넘어도 해주던데요? 그건 무엇입니까?

A = 네, 해주는 곳 있습니다. 소액이 대부분이며 금리가 29%가 넘습니다.

일명 Quick Funding 이라고 합니다.

짧은 페이먼트에 비싼 금리를 내고 라도 Personal Loan을 받아야만 하는 처참한 상태에 놓인 경우에는 이 방법 밖에 없다고 생각하시겠지만

부채를 줄이는 여러 가지 방법들을 저희 RAFS 크레딧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한국 사람은 당장 한 끼 식사를 못 먹는다고 해서 절대로 굶어 죽지 않습니다]

 

 

Q.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데 소득증빙이 되는 가요? 소득증빙을 요구하는 이유가 뭡니까?

제 크레딧이 750점 넘는데 그냥 신청 하면 안나오나요?

A = 정답은 IRS에서 확인 가능한 소득만 인정됩니다. Tax Return 과 같은 서류가 포함됩니다. Personal Loan에서 크레딧은 중요한 심사 기준입니다 하지만 은행 입장에서 생각해보세요. 본인이 재직중인 상태가 아니고, 소득증빙을 할 수 없다면, 갚지 않았을 경우

소송을 하여 법원에 지급명령을 받아 월급을 차압이라도 해야 되지 않겠습니까?

본인이 무슨 회사에서 무슨 일을 하고 수입이 어떻게 되는지도 모르는데 어떻게 갚을 수 있다고 판단할 근거가 되겠습니까?

그러므로 신청을 하지 않는 것이 더 좋습니다!

 

 

Q. 현재 집을 렌트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것도 월 페이먼트에 합산해서 계산해야 합니까?

A= 좋은 질문입니다. 은행은 매월 발생하는 본인의 렌트비도 부채라고 판단하기 위한 고려를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현재 거주지에서 얼마나 살고 있는지 여부가 더 중요합니다. 최소 6개월에서 1년이상 거주한걸로 보여져야 합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