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ag('config', 'UA-137505129-1');
이것만 알고하자!

RAFS

체계적인 관리와 효과적인 마케팅을 지원합니다.

Page : Home RAFS 이것만 알고하자!

게시글 검색
제 11강, 학생론(Student Loan)의 2가지 이면
관리자 (rafs) 조회수:48 추천수:2 172.110.128.33
2019-11-06 04:06:45

 

 


 

안녕하세요. 오늘은 학생론(Student Loan)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학생론. 왜 이렇게 많은 대출금이 생기게 되었을까요? 

먼저, 그 원인과 과정에 대한 이야기부터 알려드리고 합니다.

 

전세계에서 가장 등록금이 비싼 나라가 어디일까요??

여러분도 겪어 보셔서 충분히 아실겁니다. 

바로 미국과 한국입니다. 

실제 데이터에 따르면, 전 세계 대학 등록금의 1,2위를 다투고 있는 미국과 한국의 사립대 기준으로 등록금은 대략

미국=$33,000

한국=$5,800

정도 된다고 합니다. 사립대 이기 때문에 비싸다고 생각하셨나요?

안타깝지만, 주립대 또한 비싼 것은 마찬가지입니다. 

주립대의 경우, 거주하고 있는 State의 등록금은 약 $9,000 이고 거주지 밖에 있는 State 의 등록금은 약 $22,000 로 

꿈을 위해 달려가는 어린 학생들에게는 매우 큰 금액의 등록금 일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다면 왜 이렇게 등록금이 비싼 것일까요??

 

가장 근본적인 이유로는, 2008년 금융난 이후 재정이 어려워진 정부에서 지원금이 점점 down 되어 학교의 부족한 운영자금을 위하여 학비를 올렸기 때문입니다. 대신, 정부는 학생들에게 대출(Loan)을 쉽게 내주었습니다. 이로 인해, 돈이 없는 학생들도 쉽게 학생론을 통하여 대학에 들어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학비가 점점 상승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학비가 상승하면 이에 비례하여 학비를 못내는 학생들이 상승하겠죠?

이로 인해 ,학교에서는 학비를 못내는 학생들이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부족한 학비를 감당하기 위해 학비를 점점 올리게 되었고 학생들은 더 많은 대출을 실행할 수 밖에 없는 실정이였습니다. 

 

이러한 사회구조 속에서 학비가 비싸져도 학생들이 쉽게 대출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학생들은 어린 나이에 큰 부채를 떠안고 사회로 향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만약, 학생들이 정부대출금을 못갚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결론은 학생이 대출을 못갚게 되면 대학교는 당연히 아무런 피해를 받지 않고 채무에 대한 이행은 오로지 학생의 몫입니다. 

 

데이터에 따르면, 전국의 학자금 빚을 모두 합치면 약 $13,200,000,000 이고 한화로 약 15조원 정도 된다고 합니다. 

어마어마한 수치이죠..

이 수치는 여러분의 자녀 혹은 배우자가 졸업하기 위해 발생하는 비용입니다. 

생활비(자동차, 보험, 월세, 식비)를 아껴 쓰더라도 졸업과 동시에 약 $37,172(한화로 4000만원) 정도의 빚을 지게 됩니다. 

 

이렇다 보니, 학생론을 갚지 못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다면 해결 방법은 무엇일까요??

 

얼마전, 저희 RAFS에 학생론을 통한 대출금 상환을 오랫동안 불이행하셔서 크레딧 스코어가 매우 Poor 상태인 고객님이 계셨습니다.

이 분은 학생론을 받은지 ,약 3년정도 지났고 약 40,000불 정도의 빚이 있었습니다. 

크레딧 스코어도 낮고, 소득 대비 부채(DTI) 역시 매우 좋지 않았기 때문에 저희는 고객님의 리포트를 면밀하게 분석한 후 해결책을 제시해드렸고, 약 6~8주 정도 뒤에 고객님이 원하는 결과를 도출할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는 당연히, 새로운 경제생활의 시작이겠죠?

 

학생론(Student Loan)으로 인해, 사회의 첫 발걸음을 뗌과 동시에 힘들어 하시는 많은 분들이 계십니다. 

주저하지 마시고, 저희 RAFS로 문의주셔서 친절하게 상담받아보세요. 

꿈을 위해 달려가는 많은 학생분들. 저희 RAFS도 함께 응원하겠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